카테고리 없음

2025년 2차 구리시‘공직자와 함께하는 행복 나눔 헌혈’행사 개최

하리바 2025. 6. 26. 18:15

20252차 구리시공직자와 함께하는 행복 나눔 헌혈행사 개최

- 적십자봉사원, 헌혈 참여자 문진표 작성 도우미 및 헌혈 홍보캠페인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시협의회(회장 김복조)624일 구리시와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협력하여 진행하는구리시 공직자와 함께하는 행복 나눔 헌혈행사에 동참, 도우미 역할과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구리시에서 시행하는 이번 행사는 저출생·고령화 현상에 따른 헌혈인구 감소로 혈액 수급이 어려워짐에 따라 자발적인 헌혈 동참 문화를 확산시키고 혈액 수급난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 헌혈 차량 총 6(구리시청 3, 구리시체육관 2,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1)를 배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구리시 공직자 등 281명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회장 김복조) 회원 40명이 대기 중인 헌혈 참여자들의 문진표 작성을 도와주고, 헌혈 홍보 피켓을 직접 들고 다니며 헌혈 구호를 외치는 등 참여 유도에 앞장섰다.

 

김복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적극적으로 헌혈에 동참해 주신 구리시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헌혈의 중요성을 꾸준히 홍보해, 생명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적십자 봉사원과 헌혈 참여자를 격려하면서 이번 행복나눔 헌혈 행사를 통해 혈액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희망의 씨앗이 되고, 지역 내 혈액 수급 안정화에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구리시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자료> 2025 2차 구리시‘공직자와 함께하는 행복 나눔 헌혈의 날’행사 구리시청 광장

공직자 행복 나눔 헌혈차량에 백경현 구리시장이 격려차 방문 감사 인사 나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시협의회, 구리시청 로비에서 헌혈 참여자 문진표 작성 도우미를 하고 있다.

헌혈 홍보 피켓을 들고 다니며 헌혈 구호를 외치는 등 참여 유도 캠페인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과 구리시체육관에서 음료수(차, 커피)대접과 헌혈캠페인을 하는 봉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