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5년 1차 구리시, ‘공직자와 함께하는 행복 나눔 헌혈’ 행사 개최

하리바 2025. 3. 15. 08:06

20251구리시, ‘공직자와 함께하는 행복 나눔 헌혈행사 개최

- 적십자봉사원, 헌혈 참여자 문진표 작성 도우미 및 헌혈 홍보캠페인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시협의회(회장 김복조)는 지난12일 구리시와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상호 협력하여 관내 3개소에서 진행하는 구리시 공직자와 함께하는 행복 나눔 헌혈행사에 참여했다.

 

구리시(시장 백경현)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저 출산·고령화 현상에 따른 헌혈인구 감소로 혈액 수급이 어려워짐에 따라 자발적 헌혈 동참 문화를 확산시키고 혈액 수급난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헌혈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원장 박기홍)헌혈차량 총 6(구리시청 3, 구리실내체육관 2,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1)를 배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구리시 공직자 등 295명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김복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시협의회장을 비롯하여 임원, 단위 회장, 봉사원 30여 명이 3개소에서 분산 배치되어 대기 중인 헌혈 참여자들의 문진표 작성을 도움과 헌혈 홍보 피켓을 직접 들고 다니며 헌혈 구호를 외치는 등 참여 유도에 앞장섰다.

 

김복조 대한적십자봉사회 구리시협의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적극적으로 헌혈에 동참해 주신 구리시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헌혈의 중요성을 꾸준히 홍보해, 생명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행복 나눔 헌혈 행사를 통해 혈액 수급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희망의 씨앗이 되고, 지역 내 혈액 수급 안정화에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헌혈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구리시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 사진자료 > 2025 년 구리시  ‘ 공직자와 함께하는 행복 나눔 헌혈의 날 ’  행사 구리시청 광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시협의회 ,  구리시청 로비에서 헌혈 참여자 문진표 작성 도우미를 하고 있다 .
공 직자 행복 나눔 헌혈차량에 좌측 :  백경 현 구리시장 / 우측: 김복조 구리시협의회장 방문 감사 인사 나눔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과 구리시체육관에서 음료수 ( 차 ,  커피 ) 대접과 헌혈캠페인을 하는 봉사원
김복조 구리시협의회장은 부회장 ,  총무부장 ,  홍보부장과 함께  3 개소를 순회하며 격려차 방문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