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백일홍 봉사단, 인창경로식당 급식 봉사 새해 첫 실시
2025년 乙巳年(을사년) 새해 급식봉사 개시
구리시, 백일홍봉사단(단장 김찬례)은 지난 6일 구리시, 인창경로식당(주임 박영금)에서 무료급식, 조리, 배식 등 다양한 활동을 상호 간에 협업하여 연중행사 봉사활동을 을사년 새해 첫 사업으로 실시했다, "라고 밝혔다.
김찬례 백일홍봉사단 단장은 봉사원들과 함께 매달 정기적으로 인창경로식당(무료급식, 조리, 배식. 서빙과 설거지, 식당 청소)에서 진행하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매월 초 월요일 1회 정기적으로 한다고 했다.
이날 박영금 주임은 구리시 인창경로식당은 관내 거동불편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시락, 밑반찬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고 건강과 안부를 물으면 그에 화답으로 고맙다는 아름다운 글귀를 써준 편지를 건네주는가 하면, “저소득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소에서 65세 이상부터 최 장수 97세 어르신”(2명)이 어르신이 다녀가신다고 했다.
김찬례 단장은 처음 시작하는 인창경로식당에서 박영금 주임으로부터 편지의 사연과 이곳에서 일사불란하게 질서 있게 저소득 어르신들의 무료급식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배달(도시락, 밑반찬) 음식 등 을 포장하여 순차적으로 잘 진행되는 것을 보며 봉사활동을 열심히 해야겠다, “라고 했다.
한편, 백일홍봉사단은 2022년 창단해 101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취약지역 환경정화 활동은 물론, 주로 홀몸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집(화장실, 냉장고, 주방, 수납장) 정리 정돈 봉사 사회복지관 경로식당 조리 봉사 미용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