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구리시 백일홍봉사단 취약계층 김장 나눔 봉사 실시

하리바 2024. 11. 25. 14:38

구리시 백일홍봉사단 취약계층 김장 나눔 봉사 실시

홀로 어르신 등 25세대에 직접 담근 사랑의 김장 김치 지원

 

구리시 백일홍봉사단(단장 김찬례)은 지난 22일 단원들이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저소득 홀로 어르신 등 취약계층 주민에게 후원하는 ‘2024년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취약계층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인창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경애)에서 가졌다.

 

김장철을 앞두고 물가 상승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따뜻한 이웃의 정을 전하고자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의 후원이 있었으며, 이날 담근 김장 김치는 홀로 어르신을 비롯한 취약계층 25가구에 전달되어 지역사회 이웃 돌봄 강화와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김찬례 백일홍봉사단장은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부터 나눔 봉사에 동참해 주신 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약소하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을 방문해 봉사자들을 격려한 백경현 구리시장은 봉사단원들의 지역을 사랑하는 온정의 마음이 저소득층 가구에 잘 전달되어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며, 시에서도 겨울철 취약계층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세심히 살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백일홍봉사단은 2022년 창단한 이후 환경 정화 활동 및 저소득 홀로 어르신 가구 집 정리, ·미용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사진 설명 >  중앙  :  백경현 구리시장 ,  구리시 백일홍봉사단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나눔 봉사 실시
김장 나눔 현장에 구리자원봉사센터 신현관 센터장과 직월들이 격려차 방문
좌측  :  김찬례 백일홍봉사단장 우측  :  신현관 구리자원봉사센터장 직접 만들어 보고 있다 .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매년 도내 취약계층 지원사업인 따뜻한 겨울나기  ‘ 김장 나눔 ’ 11 단체가 시행하고 있다 .